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2022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개최 한국환경공단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‘2022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’이 열린다. 이번 공모전은 6월 2일(목)부터 7월 20일(수) 18:00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. 응모 부문으로 우리나라의 환경, 자연과 인간의 조화,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담은 사진, 폐자원을 활용한 창작 전시물, 재활용하여 생활용품을 만드는 정크아트 & 업사이클링, 환경보전 메시지가 담긴 창작 일러스트레이션(일반/학생 부문)이 있다.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(contest.keco.co.kr)에서 이뤄지며 문의는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남기면 된다. (T. 02-529-2514 / E. keco@all-f.com / 카카오톡 채널: 환경사랑공모전)
2021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수상작 전시회
2022.2.4.(금)~2022.5.27.(금), 약 4개월간 「2021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」 수상작(사진, 일러스트 부문)을 담은 전시회가 열렸다. 전국 역사 등 공공장소 9곳(대전의 대전역(대전 1호선), 대구의 청라언덕역(대구 2·3호선), 충북의 오송역(KTX), 부산의 하단역(부산 1호선), 광주의 광주송정역(KTX), 광주공항, 전북의 익산역(KTX), 강원의 춘천역(KTX), 서울의 공덕역(공항철도))에서 만나 볼 수 있었다. 전체 수상작은 공모전 누리집(contest.keco.or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 공모작 수상작은 이처럼 많은분들이 볼 수 있도록 다양하게 활용되며 올해는 또 어떤 작품이 탄생할지 기대해 본다.
2021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 대상 수상작
사진 부문
▲ 다슬기의 삶|강태옥 작
하천의 청소부라는 별명을 지닌 다슬기를 나타냈다. 8월 한여름에 청도천을 타고 흐르는 하천에서 물고기 배설물과 이끼 등을 섭취해서 생태환경을 정화시켜주는 다슬기의 삶을 보여주고자했다.
정크아트 부문
▶ 토해내다(spew)|윤운복, 이현숙 작
우리가 소비하고 유기한 캔 깡통과 캔 따개를 모티브로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고자 하는 마음을 기계적인 매커니즘으로 표현했다.
일러스트 부문
▲ 동행|엄다미 작
일회용품 쓰지 않기, 에코백 사용하기, 자전거 타기 등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아름다운 자연과 언제나 함께 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.